본문 바로가기
자주 쓰는 문장

1597 I have my suspicions.

by 안키 잉글리쉬 2024. 10. 3.
반응형

영어를 아직도 어렵게 하세요?

지금 보는 영상을
알아서 간격 반복 해주는

안키 영어 카드
카페에서 무료 배포 중

 

anki 영어 카드 신청 하셔서

매일 10문장 간격 반복 학습해 보세요

 

안키 영어 카드 신청 ↓↓↓

https://cafe.naver.com/ankienglish

 

안키 잉글리쉬 Anki English : 네이버 카페

안키 잉글리쉬 Anki English 영어 학습자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미드에서 원어민이  자주 쓰는 영어 표현

 

https://youtube.com/shorts/-vSCRKpov3k?feature=share

 

 

 

【 "I have my suspicions" 】

◈ 한국어: "나는 의심하고 있어." "의심스러워." "나는 의구심이 있어."


◈ 표현의 구성 요소

【 I 】: "나"를 뜻하며, 화자가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 Have 】: "~을 가지고 있다"라는 의미로, 여기서는 의심이나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 My 】: "나의"라는 의미로, 화자가 자신의 의심임을 강조할 때 사용됩니다.

【 Suspicions 】: "의심" 또는 "의구심"이라는 뜻으로, 특정한 사람이나 상황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고 의심하는 감정을 나타냅니다.


◈ 표현의 의미

【 "I have my suspicions" 】는 자신이 어떤 상황이나 사람에 대해 의심을 가지고 있음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보통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뭔가 수상하다고 느낄 때 쓰입니다.


◈ 표현의 뉘앙스

【 불신 】: 특정 상황이나 사람을 신뢰하지 못할 때 사용합니다.

【 의구심 】: 어떤 일이 이상하다고 느낄 때 의심스러운 마음을 표현합니다.

【 추측 】: 명확한 증거 없이도 의심이 가는 상황에서 자신의 생각을 나타냅니다.


◈ 유사한 표현과 차이점 설명

"I have a feeling."

(나는 느낌이 있어.)

【 차이점 】: 이 표현은 직감이나 예감에 더 가깝습니다. "I have my suspicions"는 명확하지 않지만 의심스러운 점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I'm doubtful."

(나는 의심스러워.)

【 차이점 】: 이 표현은 확신하지 못하는 상태를 나타내지만, "I have my suspicions"는 의심의 방향이 특정한 대상이나 상황을 가리킬 때 사용됩니다.

 

"I'm suspicious."

(나는 의심하고 있어.)

【 차이점 】: "I'm suspicious"는 더 일반적으로 자신이 의심스러운 상태임을 나타냅니다. "I have my suspicions"는 특정한 대상에 대해 의심하는 마음을 강조합니다.

 

"I think something is off."

(뭔가 이상한 것 같아.)

【 차이점 】: 이 표현은 상황이 평소와 다르고 이상하다고 느낄 때 사용합니다. "I have my suspicions"는 특정한 의심의 대상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I have my doubts."

(나는 의문을 가지고 있어.)

【 차이점 】: "I have my doubts"는 확신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I have my suspicions"는 조금 더 의심의 강도가 강하고 특정 대상에 집중된 느낌입니다.


◈ 반대 표현

【 특정한 사람이나 상황을 신뢰할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

"I trust them."

(나는 그들을 신뢰해.)

"I'm confident in this."

(나는 이것에 확신이 있어.)

"I believe it's true."

(나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어.)

"I have faith in them."

(나는 그들을 믿고 있어.)

"I'm certain about it."

(나는 그것에 대해 확신해.)


◈ 실제 사용되는 표현

"I have my suspicions about his story."

(그의 이야기에는 의심스러운 점이 있어.)

 

"I have my suspicions, but I need more evidence."

(나는 의심하고 있지만,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해.)

 

"She’s acting strangely, and I have my suspicions."

(그녀의 행동이 이상해서 나는 의심하고 있어.)

 

"I have my suspicions that he knows more than he's saying."

(그가 말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의심하고 있어.)

 

"My suspicions may be unfounded, but I still have them."

(내 의심이 근거 없을 수도 있지만, 여전히 의심하고 있어.)


◈ 쉬운 예문

"I have my suspicions about their plan."

(그들의 계획에 의심이 있어.)

 

"I have my suspicions, but I’ll keep them to myself."

(의심이 있지만, 혼자만 간직할게.)

 

"I have my suspicions, and I hope I’m wrong."

(나는 의심하고 있어, 그리고 내가 틀리길 바래.)

 

"He seems honest, but I have my suspicions."

(그가 정직해 보이지만, 나는 의심이 있어.)

 

"I have my suspicions, but I can't prove anything."

(의심은 있지만, 증명할 수는 없어.)


◈ 다양한 상황

【 친구의 행동이 의심스러울 때 】

"I have my suspicions about why she’s avoiding me."

(그녀가 나를 피하는 이유에 대해 의심스러워.)

 

【 직장에서 동료의 행동을 의심할 때 】

"I have my suspicions that he's not telling the whole truth."

(그가 진실을 다 말하지 않는 것 같아 의심돼.)

 

【 가족이 비밀스러울 때 】

"My brother is hiding something, I have my suspicions."

(내 동생이 뭔가 숨기고 있어, 나는 의심해.)

 

【 갑작스러운 변화가 있을 때 】

"I have my suspicions about why the project was delayed."

(프로젝트가 왜 지연되었는지 의심스러워.)

 

【 누군가의 친절함이 의심될 때 】

"His sudden kindness makes me have my suspicions."

(그의 갑작스러운 친절이 나를 의심하게 해.)

 

 

 

♥ 다른 영상들의 문장 설명들도 보고 싶다면 클릭~↓↓↓

 

https://linkon.id/anki

 

반응형

'자주 쓰는 문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99 Ask me another.  (0) 2024.10.04
1598 Go into labor  (0) 2024.10.03
1596 Rear-ended  (0) 2024.10.03
1595 Go out the window  (0) 2024.10.03
1594 You cut me to the quick  (0) 2024.10.03